Loading...
경영진 2018-11-05T14:14:30+00:00

대표이사

박순재 대표이사, PhD

박순재 대표는 LG생명과학의 전신인 LG화학에서부터 연구원으로 재직하면서 성장호르몬, EPO(빈혈치료제), 간염백신 등의 유전자재조합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성공하는 등 25년의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경험을 갖고 있다. 특히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전 세계적인 선구자로 2006년에는 성장호르몬 바이오시밀러의 유럽 승인에 성공하였다.
LG생명과학에서 후반부에는 해외사업개발 및 사업제휴, 라이센싱-아웃 등을 담당하며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기업들과의 사업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사업개발 경험을 축적하였다.
한화그룹이 항체 바이오시밀러 사업을 시작할 때 관련 조직과 파이프라인 등을 구축하였으며, 이후에는 바이넥스의 전문경영인으로 재직하면서 지식경제부의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시설인 KBCC의 민간 운영권을 획득하여 운영하였다.
2008년에는 정혜신 박사와 함께 알테오젠을 창업하였으며, 2010년에 대표이사로 취임하였다.
박순재 대표는 2010년 한림공학원이 수여하는 ‘대한민국 60년사에 100대 기술 및 주역’으로 선정되는 등 바이오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 등에 있어 국내 최고 권위자 중 한사람으로 인정받고 있다.

경영진

정혜신CSO, PhD

정혜신 박사는 28년간 단백질의 구조 및 기능 등을 연구해 왔으며, LG생명과학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여 1995년부터는 대전의 한남대학교의 생명시스템과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알테오젠의 CTO를 겸임하고 있다.
정혜신 박사의 단백질 구조 및 기능에 관한 연구는 알테오젠 핵심기술의 근간이 되었다.
정혜신 박사는 제넥신, 펩트론 등의 이사회 멤버로 활동하였으며, 2008년 박순재 대표와 알테오젠을 설립한 이후 2010년 박순재 대표가 대표이사로 취임하기 전까지 알테오젠의 대표이사를 역임하였다.

박문환부사장 CFO 및 경영지원 담당

박문환 부사장은 LG그룹 회장실에서 자회사들의 경영혁신 활동 및 사업개발 지원 · 실무를 담당하였다. 이후 VC업계의 투자담당임원 및 CFO로 일하며 투자한 업체들의 회사가치상승을 위한 경영지원, M&A, 사업지원 등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이승주CTO, 연구소장

이승주 부사장은 LG화학(구. LG생명과학)연구원으로 회사생활을 시작하여 바이오센터장으로 세포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기반기술 개발 총괄, 바이오시밀러, HA제품, 1세대 바이오의약품, 바이오베터 플랫폼 연구개발 총괄하였고, 에이프로젠에서 4년 근무시 바이오시밀러 및 신규 단백질치료제 품질파트를 총괄하였다.
24년간의 LG화학 바이오시밀러, 바이오베터 등의 연구생활을 마치고, 현재 알테오젠에서 연구소장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품의 CMC, 임상등을 총괄하고 있다.

정경훈전무, CAO (Chief Alliance Officer, 사업개발 담당, PhD

정경훈 박사는 LG화학 바이오텍연구소에서 박순재 대표 및 정혜신 CTO 등 ALTEOGEN의 핵심인력들과 함께 일하였으며, 연구원으로서 치료용 재조합 단백질 및 진단 키트 개발을 담당하였다. 그 후 BOSTON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BRIGHAM AND WOMEN’S HOSPITAL, HARVARD MEDICAL SCHOOL에서 박사 후 연구원 및 연구강사로 근무하였다. 귀국한 이후에는 신약 개발분야의 산업체와 학교에서 두루 수석연구원, CHIEF SCIENTIFIC OFFICER 및 연구교수 등으로 재직하였고, 현재 ALTEOGEN의 R&D CENTER를 이끌고 있다.

이민석전무, 전략기획 담당

이민석 전무는 삼성그룹 공채로 입사, CJ제일제당 제약사업부에서 EPO(빈혈치료제), 혼합백신, G-CSF(호중구감소증치료제) 등 개발과 품질관리, 허가 업무 등 바이오의약품에 대한 전반적인 경험을 하였다.
이후 벤처캐피탈에서 벤처기업의 기술 평가 및 투자 업무와 바이오 해외 기술이전 등의 업무를 하였다.
최근 한국바이오협회에서 국내외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하여 기업 IR, 해외 바이오 전시를 주관하여 국내 기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하였으며,
특히 2014년 오송에서 개최된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행사 시 많은 행사 주관과 기업 유치등에 능동적인 역할을 하여 충청북도도지사로부터 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 유공 표창을 받았으며, 항체의약품, 천연물의약품에 대한 바이오산업 보고서를 편찬하였다. 천연물 관련 바이오벤처기업에서 사업개발 부문에서 바이오기업의 회사 가치를 높이는 일을 하였다.

김규완상무, 생산 담당, 공장건설 TFT 담당

김규완 상무는 LG화학 (구. LG생명과학) 연구원으로 회사 생활을 시작하여, 백신 연구 팀장으로 혼합 백신, HIB 백신과 기타 백신의 연구 개발과 상업화를 주도하였다. 또한 동 회사에서 인간성장호르몬, B형간염백신, 산유촉진호르몬 등의 공정 개선 과제도 주도하였다.
22년간의 LG화학 연구원을 마치고, 현재 알테오젠에서 공정개발 그룹장으로 공정개발을 총괄하고 있다.

이상미상무, RA/QA/ 임상 담당

이상미 상무는 LG생명과학 연구소에서 박순재 대표를 비롯한 알테오젠의 핵심인력들과 10여년 이상 바이오의약품 연구를 담당하며 간염백신, 항암보조제 등의 유전자재조합 단백질의약품의 상업화에 성공하였다.
2004년부터 2007년까지는 미국의 대학교 및 바이오회사에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하였으며, 알테오젠의 설립시부터 참여하여 현재 바이오베터 그룹장으로서 바이오베터 개발 프로젝트를 총괄하고 있다.